리스트를 사용하고자 할때 Array, ArrayList, HashTable은 사용하지 말도록…
대신, .Net의 gerneric collections 이나 단순 배열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 선언시 자료형을 지정하기 떄문에 명시적 형변환이 필요 없습니다.
- ArrayList보다 빠릅니다.
리스트를 쓰고자 할 때는 List<Type>,
해쉬 테이블을 사용하고자 할 때는 Dictionary<KeyType,ValueType>
사용하기 전에 아래와 같은 선언이 필요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리스트 사용 방법
//Define a list using C#
List<int> myList = new List<int>();
List<SomeClass> anotherList = new List<SomeClass>();
//Add element to a list
myList.Add(someValue);
//Add multiple elements to a list
myList.AddRange(someListOrArrayOfValues);
//Clear all elements
myList.Clear();
//Insert into a list
myList.Insert(1, someValue);
//Insert multiple elements
myList.InsertRange(1, someListOrArrayOfValues);
//Remove a specific value
myList.Remove(someValue);
//Remove at a specific index
myList.RemoveAt(1);
//Find an index of an element
var index = myList.IndexOf(someValue);
//Find an index of something using a function in Javascript
var index = anotherList.FindIndex(function(entry) entry.someValue == something);
//Turn a list into an array
var myArray = myList.ToArray();
//Find an index of something using a function in C#
var index = anotherList.FindIndex((entry) => entry.someValue == something)
//Get the number of items in the list
var itemCount = myList.Count
딕셔너리 사용 방법
//Define a string to int dictionary in C#
Dictionary<string, int> myDic = new Dictionary<string, int>();
//Define a dictionary of GameObject to a class in C#
Dictionary<GameObject, SomeClass> anotherDic = new Dictionary<GameObject, SomeClass>();
//Add an element to a dictionary
myDic["Something"] = someIntValue;
//Get a value from a dictionary
var someValue = myDic["Something"];
//Get a complex value and change one of its properties
anotherDic[gameObject].someProperty = someValue;
//Check if a value exists
if(myDic.ContainsKey("Something")) { }
//Remove an element from a dictionary
myDic.Remove("Something');
//Run through all of the keys in the dictionary JS
for(var key : String in myDic.Keys) { }
//Run through all of the values in the dictionary in C#
foreach(int value in myDic.Values) { }
//Clear all elements
myDic.Clear();
//Get the number of items in the dictionary
var count = myDic.Count;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
대상이 되는 이미지를 SVG(Scalable Vector Graphics) 이미지로 변환 - 각종 툴이나 웹상에서 바로 바꿔주는 다양한 방법이 있음(검색 검색~) - 찾은거 하나 : http://image.online-convert.com/c...
-
MQTT mosquitto 서버 설치와 간이 테스트 https://mosquitto.org 모스키토 설치 brew install mosquitto 모스키토 서비스 실행 brew services start mosquitto 모스키...
-
Unity3d에서 Rust 라이브러리를 생성하여 rust함수를 호출해 보기 Rust를 사용하여 라이브러리를 생성/빌드 한 뒤 유니티에서 Plugin으로 dll import하여 함수 사용 -- Rust -- 숫자 2개를 더해 리턴하는 간단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