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령을 전달하는 디바이스(폰이나 PC)와 명령을 받아 수행하는 크롬캐스트는 같은 WIFI망에 존재해야 합니다.
개발 대상 어플은 Sender와 Receiver로 구분됩니다.
1. chromecast 사야함 : 49900원 ㅡㅡ;
- 셋업하기 : https://cast.google.com/chromecast/setup/
2. sender application 선택
폰 및 PC쪽에서 크롬캐스트에 명령을 던지는 역할
- ios, android, chrome API중 하나
3. receiver application
Sender에서 보내온 명령을 받아 처리(미디어 출력)하는 역할
개발 방식에 따라 아래와 같이 3가지 타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Default Media Receiver : 기본으로 제공하는 리시버로 정해진 틀을 사용 / 별도 구현이 필요 없음
- Styled Media Receiver : 기본 제공되는 layout안에서 CSS파일에 의한 모양새? 정도 바꿀 수 있는 기능 제공
- Custom receiver : HTML전체 영역(html+css+javascript)을 전반적으로 수정가능하도록 해주시는 기능 제공
(Custom receiver는 https를 사용하는 보안서버를 사용해야 합니다.)
4. 개발자 계정 생성
- https://developers.google.com/cast/docs/registration
- https://cast.google.com/publish
- 등록비 : 5$
- chromecast device를 등록하는데 기다리는 시간이 좀.. ~;~
- https://developers.google.com/cast/docs/developers
* 디바이스의 시리얼 등록이후 연결이 잘 안되면 크롬캐스트를 리부팅하라는 stackoverflow의 글이 존재함.
실제로 잘 안되서 리부팅 하니 바로 됨.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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