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20일 화요일

chromecast : 개발을 위한 준비물...

크롬캐스트는 TV따위의 HDMI단자에 꽂아서 사용하게 됩니다.
명령을 전달하는 디바이스(폰이나 PC)와 명령을 받아 수행하는 크롬캐스트는 같은 WIFI망에 존재해야 합니다.

개발 대상 어플은 Sender와 Receiver로 구분됩니다.


1. chromecast 사야함 : 49900원 ㅡㅡ;
- 셋업하기 : https://cast.google.com/chromecast/setup/

2. sender application 선택
폰 및 PC쪽에서 크롬캐스트에 명령을 던지는 역할
- ios, android, chrome API중 하나

3. receiver application
Sender에서 보내온 명령을 받아 처리(미디어 출력)하는 역할
개발 방식에 따라 아래와 같이 3가지 타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Default Media Receiver : 기본으로 제공하는 리시버로 정해진 틀을 사용 / 별도 구현이 필요 없음
- Styled Media Receiver : 기본 제공되는 layout안에서 CSS파일에 의한 모양새? 정도 바꿀 수 있는 기능 제공
- Custom receiver : HTML전체 영역(html+css+javascript)을 전반적으로 수정가능하도록 해주시는 기능 제공
   (Custom receiver는 https를 사용하는 보안서버를 사용해야 합니다.)

4. 개발자 계정 생성
 - https://developers.google.com/cast/docs/registration
 - https://cast.google.com/publish
 - 등록비 : 5$
 - chromecast device를 등록하는데 기다리는 시간이 좀.. ~;~

5. 개발자 가이드 보고 따라 만들기. ㅡㅡ;
 - https://developers.google.com/cast/docs/developers

* 디바이스의 시리얼 등록이후 연결이 잘 안되면 크롬캐스트를 리부팅하라는 stackoverflow의 글이 존재함.
실제로 잘 안되서 리부팅 하니 바로 됨.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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