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26일 토요일

Visual Studio Code(이하 VSCode)를 유니티 에디터 - Mac

Visual Studio Code(이하 VSCode)를 유니티 에디터로 디버깅
준비 :Mac에 Unity, VSCode, Homebrew

버전

  • MacOSX (10.13 High Sierra)
  • Unity (2017.1.2f1 Personal)
  • VSCode (1.16.0)
  • Homebrew (1.3.1)

1. 각 도구의 다운로드 및 설치

  • .NET Core
    • .Net Framework의 일부 (부분)에서 크로스 플랫폼에 대응하고있다
    • 요점 .NF 기능의 일부를 Linux와 Mac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 (같은 인식에있어있어?)
    • 링크에 설치 방법이 써 있으므로 참조
  • VSCode.cs
    • VSCode을 Unity 편집기로 사용하기위한 설정 파일
    • GitHub의 DownloadZip에서 떨어 뜨려 압축
    • Unity 프로젝트 /Assets/Plugins/Editor/VSCode.cs로 배치

2. Homebrew에서 필요한 도구를 설치

mono

$ brew install mono

openssl

$ brew install openssl
위 명령 /usr/local/opt/openssl에 설치된다. 
그러나 이대로라면 기본에 /usr/bin/openssl이용되어 버리기 때문에 
.bash_profile새로운 사람의 설치 경로를 추기한다.
$ vim ~ / .bash_profile
.bash_profile
export PATH = / usr / local / opt / openssl / bin : $ PATH

3. VSCode에 필요한 플러그인을 설치

Command + p 명령 팔레트를 표시
스크린 샷 2017-08-28 13.00.33.png
입력 폼에 ext install계속 설치하려는 플러그인 이름을 입력하고 Return한다.

C # for Visual Studio Code

ext install C #

Debugger for Unity

ext install Debugger for Unity

Mono Debug

ext install Mono Debug
이스토루이 완료 Extensions 설치 된 항목에 표시된다.
스크린 샷 2017-08-28 13.png

4. Unity를 시작 연계 설정

1. Unity> Preferences> External Tools를 열 
2. External Script Editor 항목 풀다운 메뉴에서 Other를 선택 
3. Visual Studio Code.app을 선택 (풀다운이 code로 바뀐다)
스크린 샷 2017-06-02 11.56.26.png
4. Unity> Preferences> VSCode 열기 (기본 기본으로 OK)
스크린 샷 2017-06-02 11.56.43.png

5. VSCode을 시작 IntelliSense를 사용하려면

인텔리 센스 (IntelliSense)는 Microsoft Visual Studio 통합 개발 환경에서 사용되는 Microsoft에서 자동 완성 시스템.
1. Unity 측의 Assets> Open C # Project In Code에서 VSCode을 시작
스크린 샷 2017-08-28 13.21.12.png
2. 프로젝트 아래에 .sln 파일이 있는지 확인
스크린 샷 2017-08-28 13_2.png
3. 적당히 .cs 파일을 열 
4. VSCode의 상태 표시 줄 (화면 하단의 녀석)의 오른쪽이 뿌제쿠토 이름 .sln되어 있는지 확인 
(되어 있지 않다면 클릭하여 변경)
스크린 샷 2017-08-28 13_4.png
IntelliSense가 활성화 될 때 보완과 함수 점프 등의 기능 외에 
n references같은 느낌으로 그 메소드와 변수가 다른 사람에서 얼마나 참조되고 있는지를 알 수있게된다.

6. 단계 실행

  1. 브레이크 포인트를 적당하게 붙여 VSCode 측을 디버그 모드로 전환한다. Shift + Command + d)
  2. 화면 상단의 Start Debugging 버튼 (디버그 창 녹색 삼각형)을 클릭하면 DEBUG CONSOLE에 부착 정보가 출력되고 대기 상태가된다.
  3. Unity 측에서 재생하면 브레이크 포인트에서 처리가 중지됩니다.
스크린 샷 2017-08-28 13.35.33.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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