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Code(이하 VSCode)를 유니티 에디터로 디버깅
준비 :Mac에 Unity, VSCode, Homebrew
버전
- MacOSX (10.13 High Sierra)
- Unity (2017.1.2f1 Personal)
- VSCode (1.16.0)
- Homebrew (1.3.1)
1. 각 도구의 다운로드 및 설치
- .NET Core
- .Net Framework의 일부 (부분)에서 크로스 플랫폼에 대응하고있다
- 요점 .NF 기능의 일부를 Linux와 Mac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 (같은 인식에있어있어?)
- 링크에 설치 방법이 써 있으므로 참조
- VSCode.cs
- VSCode을 Unity 편집기로 사용하기위한 설정 파일
- GitHub의 DownloadZip에서 떨어 뜨려 압축
- Unity 프로젝트 /Assets/Plugins/Editor/VSCode.cs로 배치
2. Homebrew에서 필요한 도구를 설치
mono
openssl
위 명령
그러나 이대로라면 기본에
/usr/local/opt/openssl
에 설치된다. 그러나 이대로라면 기본에
/usr/bin/openssl
이용되어 버리기 때문에 .bash_profile
새로운 사람의 설치 경로를 추기한다.3. VSCode에 필요한 플러그인을 설치
Command + p 명령 팔레트를 표시
입력 폼에
ext install
계속 설치하려는 플러그인 이름을 입력하고 Return한다.C # for Visual Studio Code
Debugger for Unity
Mono Debug
이스토루이 완료 Extensions 설치 된 항목에 표시된다.
4. Unity를 시작 연계 설정
1. Unity> Preferences> External Tools를 열
2. External Script Editor 항목 풀다운 메뉴에서 Other를 선택
3. Visual Studio Code.app을 선택 (풀다운이 code로 바뀐다)
2. External Script Editor 항목 풀다운 메뉴에서 Other를 선택
3. Visual Studio Code.app을 선택 (풀다운이 code로 바뀐다)
4. Unity> Preferences> VSCode 열기 (기본 기본으로 OK)
5. VSCode을 시작 IntelliSense를 사용하려면
인텔리 센스 (IntelliSense)는 Microsoft Visual Studio 통합 개발 환경에서 사용되는 Microsoft에서 자동 완성 시스템.
1. Unity 측의 Assets> Open C # Project In Code에서 VSCode을 시작
2. 프로젝트 아래에 .sln 파일이 있는지 확인
3. 적당히 .cs 파일을 열
4. VSCode의 상태 표시 줄 (화면 하단의 녀석)의 오른쪽이 뿌제쿠토 이름 .sln되어 있는지 확인
(되어 있지 않다면 클릭하여 변경)
4. VSCode의 상태 표시 줄 (화면 하단의 녀석)의 오른쪽이 뿌제쿠토 이름 .sln되어 있는지 확인
(되어 있지 않다면 클릭하여 변경)
IntelliSense가 활성화 될 때 보완과 함수 점프 등의 기능 외에
n references
같은 느낌으로 그 메소드와 변수가 다른 사람에서 얼마나 참조되고 있는지를 알 수있게된다.6. 단계 실행
- 브레이크 포인트를 적당하게 붙여 VSCode 측을 디버그 모드로 전환한다. (
Shift + Command + d
) - 화면 상단의 Start Debugging 버튼 (디버그 창 녹색 삼각형)을 클릭하면 DEBUG CONSOLE에 부착 정보가 출력되고 대기 상태가된다.
- Unity 측에서 재생하면 브레이크 포인트에서 처리가 중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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